음식료/빙그레
빙그레 - 경쟁력 증명한 기호식품
okokokokokok
2025. 4. 7.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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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7/SK증권리서치센터/박찬솔
냉동 사업 중심으로 구조 재편
해태아이스크림 인수 후 냉동 사업이 중심이 되었고, 계절성은 3>2>1>4분기 순이다.3년 연속 실적 고성장
2024년 매출 1,463억 원, 영업이익 131억 원으로 광고비 통제로 고성장 유지.경쟁사 대비 높은 수익성 확보
영업이익률 9.0%로 유제품·빙과 경쟁사 대비 약 2배 수준의 수익성 확보.마케팅 전략의 변화와 성공적인 안착
인플레이션기에는 공격적 마케팅, 경기 부진기엔 통제 전략으로 브랜드 가치 강조.2025년 2월 가격 인상 단행
원재료 및 환율 상승 영향으로 냉동 제품 +1625%, 냉장 제품 +812% 가격 인상.가격 인상 효과와 지속성
기호식품 특성상 수용 가능한 인상률이며, 인상 효과는 약 1년간 이어질 전망.비수기에도 흑자 전환으로 브랜드 정비 완료 판단
4Q24 최초 비수기 흑자 기록, 해태 브랜드 통합 및 재정비 효과로 분석됨.경쟁사 대비 매력적 밸류에이션
롯데웰푸드 대비 시장점유율·영업이익률 우위, 시가총액 1조 원 이상 잠재력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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