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 외형과 내실을 다 잡다
2024.08.05/신한투자증권/조상훈, 김태훈
1. 인도 모멘텀 확장
우호적인 기상 환경과 인도 시장의 모멘텀으로 인해 상반기 주가가 50% 상승. 하반기에는 더 다양한 모멘텀 요인들이 있어 추가 상승 가능성.
2. 수익성 개선 요인
전사 통합 효과, 가격 인상, 원가 부담 완화, 제로 빙과 수요 증가로 점유율 상승. 인도 소비재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의 입지가 확대되고 있음.
3. 시너지 창출 기대
건과, 빙과 법인 합병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인도 시장 내 롯데 브랜드 이미지 제고가 기대됨.
4. 2Q24 실적
2분기 매출 1.04조원(+0.3% YoY), 영업이익 633억원(+30.3% YoY) 기록. 컨센서스 대비 5% 하회.
5. 국내 실적
소비 침체와 식자재 채널 사업 합리화 영향으로 매출 -0.6%. 고원가 재고 소진으로 영업이익 +19.4%.
6. 해외 실적
인도 건과(+17%)와 빙과(+9%) 매출 호조, 원부자재 단가 안정화로 매출 +5.6%, 영업이익 +37.6%.
7. 인도 초코파이 라인
2023년 10월 완공된 인도 초코파이 세 번째 라인 가동률이 90%를 상회해 라인 추가 증설 계획.
8.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20,000원. 현재 주가는 12개월 선행 PER 10.4배로 역사적 밴드 중하단 수준.
9. 향후 과제
제로 빙과 수요 증가에 따른 국내외 점유율 상승, 인도에서의 공격적인 생산 설비 확장과 포트폴리오 다변화가 필요.
* 최근 10% 정도 급락 보이고 국내 매출 좀 줄었으나 해외 특히 인도 모멤텀 있어 지속 관심 필요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