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피부미용/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 3Q24 Preview: 중국 소비 부진 영향권

okokokokokok 2024. 9. 27. 2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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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27/하나증권리서치센터/박은정, 김다혜

 

1. 3Q24 실적 전망  
LG생활건강의 3분기 매출은 1.7조 원(YoY -3%), 영업이익은 1,385억 원(YoY +8%)으로 컨센서스(1,672억 원) 하회 예상. 
중국 소비 부진으로 화장품 영업이익 하향 조정.

2. 화장품 부문 실적  
매출 6,500억 원(YoY -3%), 영업이익 258억 원(YoY +233%). 중국과 면세 매출 각각 YoY +30%, YoY -32%. 
중국은 기저 효과로 성장 예상되나 여전히 부진. 면세 매출은 전반적인 소비 위축으로 감소.

3. 기타 해외 및 국내 부문  
미국 시장은 에이본 구조조정으로 매출 감소하나 마진 개선. 일본 시장에서는 자체 브랜드 성장 추세. 국내 이커머스/H&B 채널 성장이 두드러짐.

4. 생활용품 부문  
매출 5,500억 원(YoY -4%), 영업이익 504억 원(YoY +8%). 피지오겔 등 프리미엄 제품이 견인하며 수익성 개선 예상.

5. 음료 부문  
매출 4,900억 원(YoY -2%), 영업이익 623억 원(YoY -16%). 비우호적인 날씨와 경기 부진으로 도매 매출 감소, 탄산음료는 성장 지속.

6. 중국 부진과 글로벌 성장 동력 필요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책에도 불구하고 실제 기업의 손익 개선까지는 시간이 필요. 북미 성과는 긍정적이지만 중국의 매출 위축과 적자 지속이 부담.

7.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는 50만 원으로 하향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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