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 복합적 변수를 고려할 필요
2024.11.05/키움증권/김진구
1. 목표주가 26만 원 유지 및 투자 의견
- 목표주가 26만 원, 투자의견 Outperform 유지.
- 25년(E) 지배주주지분 2,514억 원, 목표 PER 25배, 할인율 10% 적용.
- 신작 잠재력 반영하여 기존 멀티플 22.5배에서 25배로 상향.
2. 주요 신작별 매출 추정치
- 리니지 시리즈
-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의 25E 매출 각각 4,881억 원, 1,785억 원, 2,095억 원. 전년 대비 감소(-3.5%, -5.4%, -15.9%).
- 저니 오브 모나크
- 12월 출시 예상, 25E 총매출 674억 원 추정.
- 아이온2
- 3Q25E 초기 분기 일평균 매출 13억 원, 25E 총매출 2,013억 원 추정.
- TL (스팀 게임)
- 유저 트래픽 감소 위험, ARPU 효과 고려하여 25E 총매출 1,273억 원 및 순매출 564억 원으로 추정.
- LLL
- 분할된 스튜디오의 신작으로 4Q25E 초기 분기 패키지 판매 50만 장, 이후 4년간 누적 100만 장으로 추정치 하향.
- 블소2 중국, 리니지2M 중국
- 블소2는 12월 출시 예정, 25E 총매출 2억 원 및 순매출 170억 원.
- 리니지2M 중국 4Q25E 초기 일평균 매출 5억 원으로 추산.
3. 분기별 영업이익 포인트
- 3Q24 영업이익 -143억 원: 마케팅비 증가로 당사 추정치 하회.
- 4Q24 예상 영업적자 458억 원: 670억 원의 희망퇴직 보상 포함.
- 보상액은 평균 급여 1.1억 원에 25개월을 적용한 2.2억 원으로 300명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