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씨인터내셔널 - 설명이 필요없는 네임드
2024.06.26/하나증권/박은정, 김다혜
1. 이커머스 시장 확대와 인디 브랜드의 급증
코로나를 기점으로 전세계 이커머스 시장과 뉴 미디어 플랫폼 사용이 증가하면서 인디 브랜드 영역이 급성장.
2. K뷰티의 글로벌화
우리나라의 뛰어난 ODM사들이 글로벌 인디 브랜드의 부흥을 주도하며, K뷰티의 트렌디한 요소를 구현하기 위해 글로벌 인디/럭셔리 브랜드들이 한국 ODM사를 찾는 현상이 나타남.
3.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역할
색조 ODM 후발주자로 시작했지만 다양한 제품 변형과 혁신을 통해 국내 대형사, 국내외 인디,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 현재 해외 고객사와 300여 개 프로젝트 진행 중.
4. 상반기와 하반기 실적 전망
2분기 연결 매출 816억원, 영업이익 118억원 예상. 하반기에는 해외 매출 확대가 예상되며, 북미, 유럽, 아시아 시장에서 성과가 기대됨.
5. CAPA 증대
현재 국내 공장은 3억 개, 3분기 증축 완료 시 4억 개 생산 가능. 3분기 임대 공장과 용기 수급 정상화, 4분기 증축 공장 정상화로 외형 성장 기대. 청주 공장 설계 시작.
6. 2024년 실적 전망과 투자 의견
2024년 연결 매출 3,300억원, 영업이익 484억원 예상. 글로벌 점유율 확대와 고성장으로 투자 의견을 BUY로 유지하며 목표 주가 14만원으로 상향.
* 대형 브랜드 종목 보다는 역시 화장품은 ODM, 지속 관심 최근 소폭 조정 나오다 오늘 반등 있는데
지속적인 관심 두고 반드시 제대로된 조정은 올테니 기회를 기다리는게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