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 다이어트 중인데 디저트를 먹어버렸다
2025.01.16/SK증권리서치센터/남효지
1. 4Q24 실적 전망
- 매출액: 4,111억 원 (+2.3% QoQ)
- 영업손실: 1,155억 원 (적자 전환)
- 순손실: 1,066억 원 (적자 전환)
- 주요 게임 매출 감소:
- 리니지M: 업데이트 효과 소멸(-23.9% QoQ)
- 리니지2M, W: 순위 반등 실패 → 모바일 매출 2,371억 원(-6.4% QoQ)
- TL 글로벌: 피크 동접자 33.6만 → 4.4만 감소, 로열티 매출 327억 원 예상.
- 저니오브모나크: 저조한 성과로 매출 기여 제한적.
2. 영업비용 증가
- 총 영업비용: 5,266억 원(+26.5% QoQ)
- 주요 원인:
- 대규모 구조조정 비용 반영 → 인건비 3,019억 원(+50.1% QoQ, 약 1,000억 원 증가).
- 마케팅비: 티모시 샬라메 모델 기용 및 2M 프로모션 → 529억 원(+8.0% QoQ).
3. 구조조정 및 비용 절감 전망
- 상반기 대규모 구조조정 마무리 → 연간 천억 원 수준 인건비 절감 예상.
- 비핵심 프로젝트 및 수익성 낮은 타이틀 종료 → 지급수수료 절감 효과.
4. 신작 흥행 문제
- 2023년 출시 신작 모두 흥행 실패.
- 2024년 출시 예정작:
- 2분기: <택탄>, 신규 스핀오프 게임.
- 하반기: <아이온 2>, <LLL>.
- 기대작: <아이온 2> 외 흥행 가능성 낮음.
5. 목표주가 및 타겟 멀티플
- 목표주가: 26만 원 유지.
- 타겟 멀티플: 기존 대비 30% 할인 적용(14x).
- 이유: 최근 낮아진 hit ratio 반영.
6. 자산가치와 주가 방어
- 삼성동 엔씨타워 매각 진행 중 → 2분기 부동산 매각 이익 약 4,000억 원 예상.
- 자산가치가 주가 하방을 방어하지만, 신작 흥행 실패 시 추가 하락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