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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 - 커머스 느좋

okokokokokok 2025. 3. 18.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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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18/SK증권리서치센터/남효지

 

1. B2C AI 서비스 본격 출시  
   - 네이버가 기존 B2B 중심에서 B2C AI 성과 본격화  
   - ‘네이버 플러스스토어’ 출시 (2024년 3월 12일)  
   - 기존 네이버 쇼핑(검색 중심) → 탐색·발견형 쇼핑 으로 진화  
   - AI가 상품 탐색, 가격 비교, 주문, 결제, 배송, 리뷰 등 전 과정 지원  

2. 수수료 개편 효과  
   - 기존: 네이버 검색을 통해 유입 시 유입 수수료 1.81% 부과  
   - 변경(6월 2일부터): 네이버 쇼핑에서 판매된 거래액 기준으로 판매 수수료 적용  
     - 외부 마케팅 유입 시: 0.91%~1.82%  
     - 기타 유입 시: 2.73%~3.64%  
   - blended take rate(평균 수수료율) 약 1%p 상승  
   - 작년 온플랫폼 거래액 31조 원 → 수수료 개편 효과로 하반기 매출 약 1,600억 원 증가 예상  

3. 거래액 성장 전망  
   - 배송 경쟁력 강화로 카테고리 확장 기대  
   - 온플랫폼 거래액 증가 속도:  
     - 2025년 +10.0%  
     - 2026년 +12.4%  
     - 2027년 +16.4%  

4. 목표주가 30만 원으로 상향  
   - 커머스 매출 기존 추정치 대비 상승  
     - 2025년 +6.3%  
     - 2026년 +12.7%  
   - 목표주가 기존 27만 원 → 30만 원으로 상향  
   - 타 이커머스 대비 낮은 수수료율로 셀러 이탈 가능성 낮음  
   - 신규 앱 인지도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 비용 발생 → 상반기 부담, 하반기 거래액 증가 기대  
   - 작년 낮은 거래액 성장으로 주가 부진했으나, 올해부터 성장세 회복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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