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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 2025 CEO Investor Day 후기: 전동화와 신시장을 통한 성장 의지

okokokokokok 2025. 4. 10.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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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0/한화투자증권/김성래, 권지우

1) 관세 대응 및 글로벌 공급망 운영 계획

  1. 25% 관세 대응 전략 필요

    • 관세 부담 완화를 위해 현지 공급망 확대아이템별 원가 증분 검토 필요
    • 관세 협상 마무리 후 중장기 로드맵 수립 필요
  2. 25% 관세 유지 시 산업 전반 영향

    • 한국 포함 글로벌 업체 손익 악화
    • 현재 상황 지속보다는 협상 가능성에 무게
  3. 생산지 재배치 검토

    • 멕시코: K4 등 엔트리 차량 생산 → 미국 이외 지역(캐나다 등) 판매 확대
    • 미국 조지아: 생산 차종은 미국 내 소비 유도 예정
  4. 2030년 420만대 체제 구축을 위한 해외 증산 계획

    • HMGMA: +20만대 (총 50만대 CAPA 중 40%)
    • 멕시코: 2교대→3교대 → +15만대
    • 인도: UPH 조정 → +5만대
    • 중국: 인원 충원 시 +10~15만대
    • 카자흐스탄: CKD 투자로 +5만대

2) 2030년 전동화 전략 업데이트

  1. EV 계획 일부 축소, HEV 확대

    • 기존 EV 목표: 160만대 → 125.7만대(-21.4%)
    • 전체 판매 목표: 430만대 → 419.1만대(-2.5%)
    • BEV 비중: 37% → 30% 축소
    • HEV 비중: 21% → 26% 확대
  2. HEV CAPA 확대 계획

    • HEV 생산능력: 48만대 → 99만대로 확대
    • 연간 HEV 판매 목표: 99.3만대
  3. xEV 경쟁력 강화 전략

    • 경제형 EV 라인업 확대
    • 차세대 HEV 시스템 적용
    • xEV의 ICE 수준 원가 경쟁력 확보
    • 중장기적으로 10%+ 수익성 유지 목표
  4. 경제형 EV 출시 일정

    • EV3 (1Q25 기준 판매량: 2.5만대)
    • EV4: 올해 상반기 출시
    • EV5: 2025년 8월 출시 예정
    • EV2: 2026년 2월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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