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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0/한화투자증권/김성래, 권지우
1) 관세 대응 및 글로벌 공급망 운영 계획
25% 관세 대응 전략 필요
- 관세 부담 완화를 위해 현지 공급망 확대 및 아이템별 원가 증분 검토 필요
- 관세 협상 마무리 후 중장기 로드맵 수립 필요
25% 관세 유지 시 산업 전반 영향
- 한국 포함 글로벌 업체 손익 악화
- 현재 상황 지속보다는 협상 가능성에 무게
생산지 재배치 검토
- 멕시코: K4 등 엔트리 차량 생산 → 미국 이외 지역(캐나다 등) 판매 확대
- 미국 조지아: 생산 차종은 미국 내 소비 유도 예정
2030년 420만대 체제 구축을 위한 해외 증산 계획
- HMGMA: +20만대 (총 50만대 CAPA 중 40%)
- 멕시코: 2교대→3교대 → +15만대
- 인도: UPH 조정 → +5만대
- 중국: 인원 충원 시 +10~15만대
- 카자흐스탄: CKD 투자로 +5만대
2) 2030년 전동화 전략 업데이트
EV 계획 일부 축소, HEV 확대
- 기존 EV 목표: 160만대 → 125.7만대(-21.4%)
- 전체 판매 목표: 430만대 → 419.1만대(-2.5%)
- BEV 비중: 37% → 30% 축소
- HEV 비중: 21% → 26% 확대
HEV CAPA 확대 계획
- HEV 생산능력: 48만대 → 99만대로 확대
- 연간 HEV 판매 목표: 99.3만대
xEV 경쟁력 강화 전략
- 경제형 EV 라인업 확대
- 차세대 HEV 시스템 적용
- xEV의 ICE 수준 원가 경쟁력 확보
- 중장기적으로 10%+ 수익성 유지 목표
경제형 EV 출시 일정
- EV3 (1Q25 기준 판매량: 2.5만대)
- EV4: 올해 상반기 출시
- EV5: 2025년 8월 출시 예정
- EV2: 2026년 2월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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