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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7/유안타증권/권명준, 조혜빈
회사 개요
- SK그룹 산하 미디어렙 기업
- 2009년 SKT 계열 미디어렙 부문 인수 후 외형 확장
- 커머스, AoR, AI 기반 광고 솔루션 등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
- 2020년 ‘T deal’ 출시로 커머스 진출
- 2024년부터 AoR(Agency of Record) 모델 도입
2024년 실적 요약
- 매출액: 488억원 (+4.3% YoY)
- 영업이익: 100억원 (-20.6% YoY)
- 4Q24 일회성 비용 44억원 영향으로 수익성 감소
- 일회성 비용 제외 시, 실질 수익성은 개선
2025년 실적 기대 요인
- 주요 광고주(엔씨소프트 등)의 신작 출시 예정
→ 아이온2, LLL 등 하반기 대작 출시 → 광고 집행 증가 - AoR 매출 비중 확대와 함께 영업 레버리지 효과 지속 예상
- AoR 특징:
1) 광고 집행 규모 큼
2) 규모의 경제로 수익성 개선 기대
→ 3Q24 영업이익률 40%로 상승 (기존 20~30%대) - 2024년 내 AoR 광고주 2곳 이상 추가 확보 계획
- 주요 광고주(엔씨소프트 등)의 신작 출시 예정
비광고 사업 확대 및 다각화
- 커머스 부문: 현대차 등 대형 파트너 확보
→ 연내 건설사, 부품사와 추가 제휴 예정 - 신사업:
→ 2024년 4월, AI 기반 콘텐츠 효율 측정 플랫폼
‘스텔라이즈(Stellaize)’ 출시 - PPL 콘텐츠의 효과를 정량화하고 AI 크리에이터 매칭
- 경기 민감성이 낮은 비광고 영역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
- 커머스 부문: 현대차 등 대형 파트너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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