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2.20.SK증권/허선재
1. 기업 개요
- 디어유는 2017년 설립, 2021년 코스닥 상장한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업체
- 주력 서비스 ‘버블’: K팝, 배우, 스포츠스타 등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월 구독형 프라이빗 메시징 플랫폼
2. 현재 실적
- 2024년 상반기 기준 613명의 입점 아티스트 보유, 유료 구독자 수 215만 명
- 매출 394억 원, 영업이익 142억 원(OPM 36%) 기록
- 지역별 구독자 비중: 중국 35%, 한국 28%, 일본 14%, 미국/기타 23%
3. 텐센트 뮤직과의 파트너십
- 2024년 4분기,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TME)’과 계약 체결
- TME의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QQ뮤직, Kugou뮤직, Kuwo뮤직)에 ‘버블’ 인앱 서비스 제공 예정(2025년 1분기 예상)
- 총 판매 대금의 약 10%를 로열티 매출로 인식 예상
- TME 플랫폼 총 MAU 5억 명, 유료 구독자 1.2억 명 보유
4. 중국 시장 진출 효과
- 중국 서비스는 2024년 3~4월에 시작될 전망
- TME MAU 5억 명 중 서비스 유입률 1~3% 가정 시, 연간 200억~600억 원 추가 구독 수익 기대
- 중국 사업 성공 시, 성장 판도 변화 가능성 큼
반응형
'IT서비스 > 디어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어유 - 제비가 물고 올 박씨들 (0) | 2025.04.24 |
---|---|
디어유 - 시나리오별 중국 매출 추정 (0) | 2025.03.05 |
디어유 - 엔터 멀티플을 리딩한다 (0) | 2024.11.06 |
디어유 - 성장 엔진 재가동 (0) | 2024.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