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6/키움증권/이남수
1. TME와 DEARU 협력 및 중국 시장 진출
-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 그룹(TME)과 협력하여 버블 서비스를 중국 현지에 런칭.
- K-POP의 주요 시장인 중국에서 팬덤 비즈니스를 강화하며, 아티스트와의 계약 및 협업 관계에서 진전 기대.
- 기존 후행적 접근에서 선행적 접근으로 전환하여 성공적인 입점을 목표로 함.
- 팬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제한된 상황에서도 미래 성공을 위한 기반 마련.
2. 초기 안착, 지속 가능성 및 확장성
- 일본과 미국에서의 초기 버블 서비스 부진에도 불구하고, 중국 진출은 다른 글로벌 지역과 다른 전개 예상.
- QQ뮤직 내 입점으로 마케팅 부담 감소, 회원가입 및 앱 설치 부담 경감.
- 버블은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여 QQ뮤직의 서비스 카테고리와 겹치지 않음.
- SM과 JYP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에서도 국내 최대 팬덤 플랫폼 성장 가능성.
3.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상향
-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55,000원으로 상향.
- 2Q25 중국 서비스 런칭으로 2025년 로열티 매출 118억 원 예상.
- K-POP의 성장과 TME 뮤직 서비스 통합 유료회원 증가에 따른 수익 확대 기대.
- 2026년에는 TME 가 입률 증가, K-POP 추가 확대, 버블 Japan 및 미국 글로벌 스타 입점 기대.
- 엔터 산업 멀티플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 예상, Target P/E 30배 적용.
'IT서비스 > 디어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어유 - 제비가 물고 올 박씨들 (0) | 2025.04.24 |
---|---|
디어유 - 시나리오별 중국 매출 추정 (0) | 2025.03.05 |
디어유 – 중국진출임박, 기대감가져보기좋은시점 (0) | 2025.02.20 |
디어유 - 성장 엔진 재가동 (0) | 2024.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