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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2/iM증권/정원석
- 자율주행이 전기차 및 배터리 산업을 견인
- 자율주행 시대 도래 → 자동차 전동화 가속화
- 전기차 확산을 위해 친환경성·경제성 외 차별화된 부가가치(완전자율주행) 필요
- SDV(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구현이 내연기관차보다 전기차에서 효율적
- 자율주행이 완성차 OEM과 배터리 업체에 미치는 영향
- 기술력이 부족한 전통 OEM 도태 가능성
- 배터리 셀·소재 업체도 리스크 증가 (주요 고객사가 경쟁력을 잃으면 장기 계약 무의미)
- 배터리 업체는 고객 포트폴리오 점검 및 협업 강화 필수
- 1Q25 실적 시장 기대치 하회 전망
- 매출액 2.7조 원(-47% YoY, -27% QoQ), 영업이익 -4,570억 원(적자 전환)
- 미국 SPE 공장 가동 → AMPC 효과 본격화, 그러나 1분기 신차 판매 둔화 & 고정비 부담 증가
- 원형전지 수요 부진 지속 → 소형전지 적자폭 확대
- 유럽 CO₂ 배출 기준 강화에도 높은 재고 수준 & 중국 업체와 경쟁 심화로 수요 회복 미약
- 다만, 북미 ESS·유럽 UPS 판매 증가로 실적 하락 일부 상쇄
- 투자의견 유지, 목표주가 하향 (30만 원)
- 매수 의견 유지, 목표주가 30만 원으로 하향
- 2025년 예상 EBITDA에 EV/EBITDA 7.5배 적용, 삼성디스플레이 지분가치 반영 (SOTP 방식)
- Tesla, GM, VW, 현대차 등 미래차 시장 지배 고객 비중 20% (국내 최저 수준)
- 2026년 예상 P/E 8.7배 → 동종 업종 대비 밸류에이션 매력 有 → 중장기 긍정적 전망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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