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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11/SK증권리서치센터/남효지
1. 실적 현황
- 6개 분기 연속 증익: 3분기 영업수익 2.66조 원(+8.7%), 영업이익 4,991억 원(+31.3%), 지배주주순이익 3,478억 원(-7.4%).
- 서치플랫폼: 개인화 콘텐츠와 탐색 유저 증가로 광고 매출 상승. DA +14.9%, SA +6.5%, 총 9,849억 원(+9.6%) 예상.
- 커머스: 외부몰 거래액 감소 예상에도 계절적 성수기와 프로모션 효과로 매출 7,216억 원(+11.5%) 추정.
- 영업비용: 2.16조 원(+4.6%), 비용 통제 유지.
2. AI의 영향
- AI가 서비스 효율 증대에 기여. 개인화된 콘텐츠 제공, 타겟팅 고도화로 광고 전환율 상승.
- 커머스에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추천 서비스 도입으로 take rate 증가.
- 웹툰에 개인화 추천 서비스 ‘알아서 딱!’ 국내 도입, 글로벌 확대 예정.
3. 주주환원 전략 및 주가 전망
- 9/30에 4,012억 원 규모 자사주 취득 및 소각 발표.
- 수익성 강화와 주주환원으로 주가 하방 확보. 주가 상승 조건: 전방 시장 회복 및 AI 등 신사업 성장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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