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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16/SK증권리서치센터/남효지
1. 3분기 실적
영업수익 1.97조 원(-2.1% YoY), 영업이익 1,183억 원(-4.8%), 지배주주 순이익 629억 원(+198.0%)으로 예상되며, 이는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됨.
2. 톡비즈 성장
광고 +10.4%, 거래형 +11.7% 성장을 기록했으나, 국내 시장 부진과 선물하기 성장 정체 영향.
3. 콘텐츠 부진
콘텐츠 매출 -12.4%, 게임(-29.0%), 스토리(-11.9%), 뮤직(-2.4%), 미디어(-20.2%) 모두 부진. 게임은 신작 부재, 스토리는 경쟁 심화, 뮤직은 높은 기저, 미디어는 라인업 부족 원인.
4. 사업 전략
카카오톡과 AI 중심으로 리소스 배분, 시너지 적은 사업은 축소/매각. 세나테크놀로지 지분 매각, 카카오 헤어샵 정리 등 비핵심 사업 구조조정.
5. 목표주가 하향
목표주가 5만 원으로 하향. 자회사 가치가 감소하고 있어 다운사이징을 통한 수익성 확보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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