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3.25/SK증권리서치센터/한승한
- 공격적인 수주세와 생산 캐파 확대
- 1분기 신규 수주액 1조 130억 원으로 전년도 수주의 61% 달성.
- 802억 원 규모의 캐파 확장 발표(2월).
- 기존 130대 생산 캐파에서 1년 6개월 후 15~20% 생산 능력 확대.
- 중국 조선소의 DF 엔진 부족 현상 지속 → 중국 조선소향 선박 발주 증가.
- 역대 최고 수주잔고 전망
- 2024년 북미 LNGC 중심 국내 조선소향 발주 확대 전망.
- 2010년 이후 최고 수준 수주 규모 및 수주잔고 예상.
- 저속엔진 부문 10% 이상 매출 성장 예상.
- 메탄올 DF 엔진 납품 포함 ASP(평균판매단가) 상승 효과로 매출 및 이익 성장 전망.
- AM 사업 부문, 2025년 매출 10% 이상 성장 예상, 2027년 매출 2024년 대비 2배 예상.
- GHG 감축 정책 기대
- 4월 MEPC83 회의에서 GHG(온실가스) 감축 중기 조치 발표 예정.
- 글로벌 DF 엔진 발주 확대의 트리거(Trigger) 역할 기대.
-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 투자의견 ‘매수’ 유지.
- 목표주가 20,000원 → 32,000원 상향.
- 2026~2027년 추정 BPS 8,321원, Target P/B 3.8배 적용.
- 중국 DF 선박엔진 부족 현상 최소 1.5~2년 지속 전망.
- P 상승뿐만 아니라 P*Q(가격 × 수량) 동시 상승 가능성 → 리레이팅 필요.
반응형
'방산, 조선 > 한화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화엔진 - ASP 상승효과 및 AM 성장 확인 (0) | 2025.04.22 |
---|---|
한화엔진 - 본격적인 실적 성장, 탄탄한 업황 (0) | 2024.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