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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2/SK증권리서치센터/한승한
1) 1분기 실적 요약
- 1Q25 매출액은 3,182억 원으로 전년 대비 +8.5%, 전분기 대비 -2.5% 기록.
- 영업이익은 22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4.8%, 전분기 대비 +22.8%로 컨센서스(207억 원)를 소폭 상회.
- 엔진 납품 대수는 30대(4Q24: 32대)로 감소했으나, 고마진 프로젝트 및 고환율 효과로 매출 감소폭은 -2.5%에 그침.
- 고마진 메탄올 D/F 엔진과 AM 사업 부문의 비중 증가로 ASP 상승 및 수익성 개선.
- 비선박엔진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전체적으로 빠른 외형 성장 실현.
2) 수주 현황 및 전망
- 1Q25 기준 신규수주 1조 587억 원으로, 작년 연간 수주액의 약 64% 달성.
- 90% 이상이 중국 조선소향 물량이며, 한국 조선소 발주는 아직 본격화되지 않음.
- 올해 역대 최대 수주 달성 가능성이 높음.
- 북미 LNGC 엔진 발주 본격화는 내년부터 시작될 전망으로, 수주잔고도 안정적으로 유지 가능.
3) 성장 동력 분석
- 단기: 중국 엔진 공급 부족(쇼티지)에 따른 수요 증가.
- 중기: IMO 중기 환경규제로 친환경 엔진 교체 수요 확대.
- 장기: 노후 선박 교체 사이클 본격화로 구조적 성장 가능성.
4) 리스크 요인 및 대응 전략
- 컨테이너선 발주 감소에 따른 우려(P 하락)는 벌크선·탱커용 저출력 엔진 공급 확대로 Q 증가로 대응 가능.
- 미국의 중국 조선업 제재, IMO 규제, 노후선대 교체 수요는 오히려 수요를 안정화시키는 요인.
- DF 엔진 비중과 안정적 수주 흐름은 유지될 전망.
5) 투자 판단
- 투자의견: 매수(BUY) 유지.
- 목표주가: 32,000원 유지 (’27년 예상 BPS 9,056원 × P/B 3.5배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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