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피부미용/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 우려 대비 양호했음

okokokokokok 2024. 7. 26. 09:37
반응형

2024.07.26/키움증권/조소정

 

1. 2Q24 실적 요약
   - 매출: 1조 7,597억원 (-3% YoY)
   - 영업이익: 1,585억원 (+0.4% YoY, OPM 9.0%)
   - 시장예상치에 부합
   - 면세와 북미 사업 부진, 중국/국내 화장품 사업 성장

2. 화장품 사업
   - 매출: 7,596억원 (-3% YoY)
   - 영업이익: 728억원 (+4% YoY, OPM 9.6%)
   - 면세 채널 부진에도 중국 The Whoo 리브랜딩과 국내 채널 효율화 덕분에 이익 성장

3. 면세 채널
   - 매출: 1,823억원 (-24% YoY)
   - B2B 채널 수요 감소 영향으로 부진

4. 중국 사업
   - 매출: 2,018억원 (+6% YoY)
   - The Whoo 리브랜딩 효과와 온라인 채널 성장
   - The Whoo 매출 +16%, 온라인 매출 +61% 추정
   - 비럭셔리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 철수, The Whoo 주요 제품 리뉴얼, 618 행사 긍정적 결과

5. 국내 사업
   - H&B 채널: 비럭셔리 브랜드 (CNP, 빌리프 등) 성장
   - 온라인 채널: 쿠팡 거래 재개로 매출 증가

6. 생활용품 사업
   - 매출: 5,215억원 (-4% YoY)
   - 영업이익: 339억원 (+23% YoY, OPM 6.5%)
   - 국내 사업 견조, 북미 사업 효율화 영향으로 매출 소폭 감소
   - 국내 사업 채널/제품 믹스 개선, 사업 효율화로 이익 성장

7. 음료 사업
   - 매출: 4,786억원 (-1% YoY)
   - 영업이익: 518억원 (-14% YoY, OPM 10.8%)
   - 내수 경기 부진과 비우호적인 날씨로 매출 성장 제한
   - 마케팅 투자 확대와 원부자재 비용 부담으로 수익성 축소

 

 

* 화장품 대형주인거 같은데 그렇치 못한 주가, 국내 및 중국보다는 그외 국가들에서 실적 성장 보였으면 하는 바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