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6/키움증권/조소정
1. 2Q24 실적 요약
- 매출: 1조 7,597억원 (-3% YoY)
- 영업이익: 1,585억원 (+0.4% YoY, OPM 9.0%)
- 시장예상치에 부합
- 면세와 북미 사업 부진, 중국/국내 화장품 사업 성장
2. 화장품 사업
- 매출: 7,596억원 (-3% YoY)
- 영업이익: 728억원 (+4% YoY, OPM 9.6%)
- 면세 채널 부진에도 중국 The Whoo 리브랜딩과 국내 채널 효율화 덕분에 이익 성장
3. 면세 채널
- 매출: 1,823억원 (-24% YoY)
- B2B 채널 수요 감소 영향으로 부진
4. 중국 사업
- 매출: 2,018억원 (+6% YoY)
- The Whoo 리브랜딩 효과와 온라인 채널 성장
- The Whoo 매출 +16%, 온라인 매출 +61% 추정
- 비럭셔리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 철수, The Whoo 주요 제품 리뉴얼, 618 행사 긍정적 결과
5. 국내 사업
- H&B 채널: 비럭셔리 브랜드 (CNP, 빌리프 등) 성장
- 온라인 채널: 쿠팡 거래 재개로 매출 증가
6. 생활용품 사업
- 매출: 5,215억원 (-4% YoY)
- 영업이익: 339억원 (+23% YoY, OPM 6.5%)
- 국내 사업 견조, 북미 사업 효율화 영향으로 매출 소폭 감소
- 국내 사업 채널/제품 믹스 개선, 사업 효율화로 이익 성장
7. 음료 사업
- 매출: 4,786억원 (-1% YoY)
- 영업이익: 518억원 (-14% YoY, OPM 10.8%)
- 내수 경기 부진과 비우호적인 날씨로 매출 성장 제한
- 마케팅 투자 확대와 원부자재 비용 부담으로 수익성 축소
* 화장품 대형주인거 같은데 그렇치 못한 주가, 국내 및 중국보다는 그외 국가들에서 실적 성장 보였으면 하는 바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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