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피부미용/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 시장이 어렵다

okokokokokok 2024. 6. 26.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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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26/키움증권/조소정

 

1. 2Q 실적 요약    
 LG생활건강의 2분기 매출액은 1조 8,142억원으로 전년 대비 변동이 없고, 

영업이익은 1,530억원으로 전년 대비 3% 감소할 전망이다. 이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한다.

2. 면세 사업 실적 전망    
면세 매출은 1,980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감소할 전망이다. B2B 채널 축소로 인해 매출이 줄어들며, 

화장품 사업의 이익 감소가 예상된다.

3. 중국 사업 실적 전망    
중국 법인 매출은 1,786억원으로 전년 대비 6% 감소할 전망이다. Whoo 브랜드는 성장세를 보이나, 

기타 브랜드 철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매출은 618 행사 영향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4. 중국 시장 환경    
중국의 618 행사에서 할인 경쟁이 치열했으며, 럭셔리 화장품 시장은 브랜드에 따라 차별화된 성과를 보였다. 

Whoo는 Tmall에서는 상위 순위에 들지 못했으나, Tiktok에서는 좋은 순위를 기록했다.

5. 투자의견    
LG생활건강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470,000원으로 하향조정한다. 

이는 중국 시장의 부진을 반영한 것이다.

6. 전망    
중국 럭셔리 화장품 수요가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으며,

동사의 중국 채널에 대한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 아모레보단 2분기 실적이 난거 같으나 중국 시장 부진 영향은 지속 중 인걸로 보임

투자의견 'BUY', 그러나 목표주가는 한숨만 나오는구만...

화장품 종목 중 최근 주가 대비 가장 많이 하락한 종목 인듯, 중국외 해외 매출이 언제쯤 눈에 띄게 보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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