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1/키움증권/조소정
1. 실적 요약
- 2분기 연결기준
- 매출액 1,555억원 (+21.8% YoY)
- 영업이익 280억원 (+13% YoY, OPM 18%)
- 시장 예상치: 매출 1,655억원, 영업이익 314억원을 하회
2. 부문별 성과
- 뷰티
- 총 매출액 1,398억원 (+36% YoY)
- 디바이스 682억원 (+40% YoY)
- 화장품 716억원 (+33% YoY)
- 국내 +23% YoY
- 해외 +73% YoY
- 해외 주요 채널 성장률: 일본 +83%, 미국 +79%, 홍콩 +29%
- 디바이스
- 총 매출액 해외 +150%, 국내 -4%
- 해외 주요 채널 성장률: 미국 +156%, 홍콩 +83%, 일본 -16%
- 뷰티 외 (패션 등)
- 기타 사업 매출액 157억원 (-37% YoY)
- 원인: 내수 시장 위축, 면세 채널 판매 부진
3. 향후 전망
- 2024년 예상
- 매출액 6,900억원 (+32% YoY)
- 영업이익 1,346억원 (+29% YoY, OPM 19.5%)
- 성장 동력 해외 수출 중심, 미국 아마존 채널과 B2B 채널의 성장이 예상됨
- 미국 소비 시장 미국은 주력 해외 채널로, 아마존 채널과 쇼핑 이벤트에 주목 필요
4. 기타 사항
- 미국 아마존 채널과 쇼핑 이벤트 (11월 블랙프라이데이, 12월 홀리데이 쇼핑)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성장은 진행 중, 특히 미국 중심 성장하고 있으니 아직은 꾸준한 관심 갖고 금리 인하시 수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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