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유안타증권/이승은
1. 시장 점유율
에이피알은 국내 홈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며, 2023년 기준 시장 점유율은 약 32%로 추정된다.
2. 밸류체인 통합
임상, 연구개발(R&D), 제조생산을 통합한 밸류체인 덕분에 기술개발 및 공정 최적화를 통해 합리적인 원가 구조를 달성했다.
3. 원가 절감
BoosterPro 제품을 기준으로 기존 기술 대비 원가를 최대 32% 절감하였다.
4. 해외 시장 확장
에이피알은 실리콘투와 협업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며 시장 지배력을 높이고 있다.
5. 매출 성장 전망
2024년에는 신제품 라인업 확대와 캐파 증설을 통해 디바이스 매출액이 2023년 2,160억원에서 2024년 3,800억원으로 7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6. 신제품 출시
2024년 5월 1일 출시된 울트라튠은 기존 제품보다 높은 ASP를 가지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초음파 HIFU가 출시될 예정이다.
7. 생산 능력
평택에 신설된 2공장은 연간 240만 대의 추가 생산이 가능해져 2025년까지 총 800만 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8. 화장품 부문 성장
메디큐브 브랜드는 더마 화장품 컨셉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ODM 회사에 대한 투자를 통해 생산 경쟁력과 안정적인 공급을 확보하고 있다.
9. 자사몰 매출 비중
2024년 자사몰 매출 비중은 56%로 전망되며, 소비자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10.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에이피알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520,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하며, 12M FWD EPS에 목표 PER 30배를 적용하였다. 유사기업들의 평균 PER을 기준으로 목표주가를 설정하였다.
* 20만원 초반대에서 20일선 타고 가면서 우상향중, 매월 수출 데이터 및 매분기 실적 확인은 해야 겠지만 미국 수출 아직 이상 없는 거로 보여 긍정적으로 지속 관심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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