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피부미용/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 점차 성장 동력을 갖춰가는 중

okokokokokok 2025. 4. 29.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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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9/키움증권/조소정

  1. 1Q25 실적 요약

    • 매출 1조 6,979억원(-2% YoY), 영업이익 1,424억원(-6% YoY, OPM 8.4%)
    • 해외 화장품·생활용품 사업 성장으로 시장 기대치 상회
  2. 화장품·생활용품 부문

    • 화장품: 매출 7,081억원(-3% YoY), 영업이익 589억원(-11% YoY)
    • 생활용품: 매출 5,733억원(+2% YoY), 영업이익 366억원(+14% YoY)
    • 프리미엄 브랜드(피지오겔, 닥터그루트 등) 중심 해외 성장 견인
  3. 국내 매출 부진

    • 매출 7,454억원(-4% YoY)
    • 면세 채널 부진, H&B/온라인 채널 제외 전반적 감소
  4. 중국 매출

    • 매출 2,046억원(-4% YoY)
    • 경기 회복 미진, 수익성 중심 경영 지속 (영업이익 흑자 전환)
  5. 미국 매출

    • 매출 1,253억원(+3% YoY)
    • LG브랜드(TFS, CNP, 빌리프, 닥터그루트) +30% 성장
    • 인수 브랜드 부진으로 전체 성장폭은 제한적
  6. 일본 매출

    • 매출 1,147억원(+23% YoY)
    • CNP, Hince, VDL 성장 주도
  7. 음료 부문

    • 매출 4,164억원(-4% YoY), 영업이익 469억원(-11% YoY, OPM 10.9%)
    • 탄산 -3.4%, 비탄산 -6.8% 감소 (내수 소비 위축 영향)
  8. 미국 시장 성장 잠재력

    • 아마존 채널 매출 약 +70% YoY
    • B2B→B2C 전환 완료 시 추가 매출 성장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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