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8/하나증권리서치센터/이준호
1. 2분기 실적 요약
카페24는 2분기 영업수익 758억원(+3.8% YoY, +13.4% QoQ), 영업이익 69억원(+289.3% YoY, +220.9% QoQ, OPM 9.1%)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달성.
2. 주요 성장 요인
1) 지속적인 비용 효율화
2) 전체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상회하는 GMV 성장
3) 마케팅솔루션 매출 증가
3. EC플랫폼 매출
EC플랫폼 매출액은 664억원(+7.2% YoY, +16.1% QoQ). 2분기 GMV는 3.2조원(+9.7% YoY)으로 온라인 커머스 시장 성장률(+8.6% YoY)을 상회.
4. 결제솔루션과 마케팅솔루션
결제솔루션 매출액은 265억원(+17.7% YoY, +14.7% QoQ), 마케팅솔루션 매출액은 101억원(+19.6% YoY).
5. 유튜브 스토어의 영향
유튜브 스토어 연동으로 인해 신규 고객 유입이 증가하고 있으며, 자사몰의 글로벌 SNS 채널(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광고 증가로 하반기 성장이 기대됨.
6. 2024년 연간 실적 전망
2024년 영업수익 2,966억원(+6.7% YoY), 영업이익 208억원(흑자 전환)으로 예상. 유튜브 연동으로 인해 경쟁력 강화 및 매출 상향 조정.
7. 유튜브 쇼핑 개편 및 추가 입점
유튜브 쇼핑 개편 이후 프로스포츠 구단들이 입점하며 레퍼런스가 빠르게 축적. 유튜브 스토어 연동이 자사몰 사업자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음.
8. 광고 경기 둔화 속의 글로벌 SNS 채널 활용
글로벌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광고 증가로 인해 카페24의 마케팅솔루션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유튜브 쇼핑 활성화에 따라 결제솔루션 매출 성장과 마케팅 수익의 추가적인 증가도 기대.
* 패닉 이전 주가로 모두 회복, 유튜브 관련 모멤텀 아직도 살아 있는듯, 시장 흐름이 좋지 못해 전고점인 4만원 초반은 가기 힘들지 싶고 20일선 밑으로만 하락 하지 않는다면 계속 관심 갖는것도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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