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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17/신한투자증권/김아람
1. 주가 변동성 요인
- 2Q24 실적발표 이후 주가 18% 하락
- 유튜브쇼핑 기대감이 반영되었으나 이를 유지할 새로운 뉴스 부재
- 인앱 전용스토어 구축이나 GMV(거래액) 급성장 등 새로운 재료가 없으면 주가 변동성 확대 예상
2. 3Q24 실적 및 전망
- 3Q24 영업이익: 42억원 (흑자 전환)으로 컨센서스 40억원에 부합 전망
- GMV 성장률은 1Q24 +9.9%에 이어 7~8월에도 순항, 전체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 둔화와 대조적
- 유튜브쇼핑 및 자사몰 위주의 셀러 구성이 차별화 요인
3. 비용 절감
- 1Q24부터 고정비 35~40억원 절감, 3Q24에도 유지
- 인건비와 사무공간/서버 투자 절감으로 비용 효율화 진행
4. Valuation & Risk
- 25년/26년 PER은 신한 추정치 기준 각각 27배/23배, 컨센서스 기준 26배/17배
- 유튜브쇼핑의 잠재력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은 크지 않으나, 주가 상승을 위해 새로운 주가재료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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