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1/유안타증권/손현정
1. 불닭 브랜드의 메가 브랜드 도약
-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를 라면에서 소스, 스낵, 간편식 등으로 확장.
- 2025년부터 매년 2~3개 신제품 출시하여 브랜드 판매량 10배 확대 계획.
- 불닭볶음면의 ASP가 경쟁 제품 대비 30% 높아 프리미엄 전략 유지.
- 제품 다각화를 통해 중장기적 수익성 확대 기대.
2. CAPA 증설을 통한 글로벌 확장 가속화
- 미국 월마트 메인 식품 섹션 입점 → 일반 소비층 공략 본격화.
- 글로벌 수요 증가 대응 위해 밀양 2공장 및 중국 공장 증설 추진.
- 밀양 2공장 가동 시 생산능력 2025년 21.8억 개 → 2026년 26.2억 개.
- 2027년 중국 공장(연 8.2억 개) 가동 시 중국향 물량 현지 대응 가능 → 물류비 절감 효과 기대.
- 국내 공장 여유 CAPA를 미국·유럽 시장에 배분하여 점유율 확대 전망.
3.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00,000원
- 2025년 매출 2조 2,242억 원(YoY +29.6%), 영업이익 4,621억 원(YoY +34.2%).
- 목표주가 1,100,000원(2025년 예상 EPS × Target PER 24배).
- Target PER 24배는 글로벌 라면 피어 평균(16배) 대비 높지만,
- 높은 이익 성장률
- 글로벌 시장 진입 속도
- 프리미엄 ASP 전략을 감안하면 정당화 가능.
- 중장기 CAPA 증설 효과 및 글로벌 시장 점유율 상승 고려 시 추가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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