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료/삼양식품

삼양식품 - 불닭의 질주, 황제주로 가는 길

okokokokokok 2025. 3. 11. 09:19
반응형

2025.03.11/유안타증권/손현정

 

1. 불닭 브랜드의 메가 브랜드 도약  
   -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를 라면에서 소스, 스낵, 간편식 등으로 확장.  
   - 2025년부터 매년 2~3개 신제품 출시하여 브랜드 판매량 10배 확대 계획.  
   - 불닭볶음면의 ASP가 경쟁 제품 대비 30% 높아 프리미엄 전략 유지.  
   - 제품 다각화를 통해 중장기적 수익성 확대 기대.  

2. CAPA 증설을 통한 글로벌 확장 가속화  
   - 미국 월마트 메인 식품 섹션 입점 → 일반 소비층 공략 본격화.  
   - 글로벌 수요 증가 대응 위해 밀양 2공장 및 중국 공장 증설 추진.  
   - 밀양 2공장 가동 시 생산능력 2025년 21.8억 개 → 2026년 26.2억 개.  
   - 2027년 중국 공장(연 8.2억 개) 가동 시 중국향 물량 현지 대응 가능 → 물류비 절감 효과 기대.  
   - 국내 공장 여유 CAPA를 미국·유럽 시장에 배분하여 점유율 확대 전망.  

3.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00,000원  
   - 2025년 매출 2조 2,242억 원(YoY +29.6%), 영업이익 4,621억 원(YoY +34.2%).  
   - 목표주가 1,100,000원(2025년 예상 EPS × Target PER 24배).  
   - Target PER 24배는 글로벌 라면 피어 평균(16배) 대비 높지만,  
     - 높은 이익 성장률  
     - 글로벌 시장 진입 속도  
     - 프리미엄 ASP 전략을 감안하면 정당화 가능.  
   - 중장기 CAPA 증설 효과 및 글로벌 시장 점유율 상승 고려 시 추가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