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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19/하나증권리서치센터/이준호
PUBG 2025년 로드맵 공개
- 신규 콘텐츠: 차량 2종, 아티스트 및 셀러브리티 콜라보, 패션 브랜드 콜라보
- 성장형 외형 ‘컨텐더’ 도입 예정 (모바일 X-SUIT BM과 유사)
- 월드 업데이트, 밸런스/메타 조정, 안티 치트 강화 계획
배틀그라운드 PC 사용자 증가
- 3/12 8주년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907,246명 기록 (2020년 이후 최고)
- 최근 1개월 평균 접속자 336,568명 (+29% YoY)
- 라이브 서비스 게임의 지속적 업데이트가 성장 요인
배틀그라운드의 장기 성장 가능성
- 무료화 전 누적 판매량 7,000만 장, 최고 동접 326만 명 기록
- 업데이트를 통한 신규/복귀 유저 유입 기대
- 카운터 스트라이크, 포트나이트, 로블록스처럼 장기 우상향 가능성
PUBG 2.0 및 UGC 모드 도입
- 2025년 UGC(User Generated Contents) 모드 알파버전 출시 예정
- 2026년 이후 본격적인 적용 및 언리얼 엔진 5 도입 계획
-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사례 참고 → 유저 제작 콘텐츠 활성화로 지속적 성장 전망
크래프톤 크리에이터 네트워크(KCN) 론칭
- 3/13 글로벌 크리에이터 마케팅 프로그램 KCN 론칭
- 크리에이터가 유입한 유저의 게임 패키지 및 상품 판매 순수익 5% 지급
- 배틀그라운드 및 신규 게임 [인조이]의 UGC 생태계 활성화 기대
- [인조이] 3/28 출시 예정, 라이브 서비스형 업데이트 방식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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