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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30/하나증권리서치센터/이준호
1Q25 Re: 광고 선방으로 컨센서스 상회
- SOOP 1Q25 연결 기준 영업수익 1,077억원 (+14.1% YoY, -3.7% QoQ), 영업이익 327억원 (+14.8% YoY, +17.8% QoQ, OPM 30.4%)으로 컨센서스 상회.
- 플랫폼 서비스 매출 849억원 (+7.9% YoY, +2.9% QoQ), 별풍선 매출 824억원 (+8.3% YoY, +3.2% QoQ)로 분기 최고치.
- 광고 매출 219억원 (+49.5% YoY, -21.5% QoQ), 플랫폼 및 콘텐츠형 광고 성장.
- 발로란트 리그가 콘텐츠 광고 성장을 주도.
- 플레이디 인수 완료 (4월 3일), 2분기부터 연결, 올해 이익 기여는 제한적.
- 플레이디 인수로 플랫폼형 광고, 자회사 CTTD와 시너지, 비게임 광고주 확보 기대.
2분기 SOOP 대규모 캠페인 예정
- 2025년 연결 기준 영업수익 4,775억원 (+15.6% YoY), 영업이익 1,289억원 (+13.6% YoY, OPM 27.0%) 전망.
- 플랫폼 서비스 매출 3,449억원 (+5.6% YoY), 별풍선 매출 3,351억원 (+6.0% YoY).
- 4월 별풍선 7.2억개 (+7.7% YoY)로 견조한 증가세.
- 5월 16일 대규모 광고 캠페인 진행 예정, 태국 및 대만 중심으로 침투.
- 2분기 실적 발표 시 높은 수준의 성과 기대.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150,000원 유지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50,000원 유지.
- SOOP 주가는 현재 역사적 하단 수준인 12MF P/E 9배에서 거래.
- MUV 공개 중단으로 가시성 떨어짐, 그러나 밸류에이션 매력 높음.
- 글로벌 동시 송출 확대, 별풍선 지속 성장, 플레이디 인수 후 재정비 기대.
- 장기적 비중확대 접근 유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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