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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23/교보증권/권우정
1. 9월 전체 실적
9월 법인별 합산 매출액 2,634억원(YoY -2.3%), 영업이익 500억원(YoY -3.5%, OPM -0.2%p) 기록.
러시아 제외 전 법인 성장률 부진. 국내 및 중국 내수 부진 지속. 연말 춘절 및 뗏 명절 출고가 중요.
2. 한국 법인
매출액 885억원(YoY -2.3%), 영업이익 134억원(YoY -6.3%, OPM -0.6%p) 기록.
MT채널 -2%(할인점 -8%, 편의점 +1%, 이커머스 +6%), TT채널 -6.4%.
파이 매출 -7%, 비스킷은 변동 없고 스낵 -3%. 매출원가 상승 및 판관비 절감 노력 중. 10월 기준 출고 재개 확인.
3. 중국 법인
매출액 1,131억원(YoY -6.5%), 영업이익 250억원(YoY -8.4%, OPM -0.5%p) 기록.
대형마트 경소상 간접 판매 전환 영향으로 파이 -10%, 비스킷 -1%, 스낵 +3%, 젤리 -40%.
제조원가율 감소와 판촉비 절감으로 비용 최소화. 4분기 춘절 대비 출고 집중.
4. 베트남 법인
매출액 394억원(YoY -2.0%), 영업이익 76억원(YoY flat, OPM +0.4%p) 기록.
9월 태풍 영향으로 일부 발주 중단 있었으나 10월 현재 영향 제한적. 파이 +8%, 스낵 -5%.
4분기 뗏 명절 대비 영업 강화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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