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8/교보증권/김동우
1. 3분기 실적 요약
- 매출: 7,193억 원 (전년 동기 대비 +59.7%, 전 분기 대비 +1.7%)
- 영업이익: 3,244억 원 (전년 동기 대비 +71.4%, 전 분기 대비 -2.3%)
- 주요 요인: PC 매출은 free-to-play 전환과 람보르기니 콜라보레이션 효과로 크게 증가 (2,743억 원, QoQ +43.4%, YoY +126.1%),
모바일 매출은 컨셉 모드 및 콜라보 스킨 효과로 상승 (4,254억 원, QoQ -14.9%, YoY +37.6%).
- 영업비용: 앱 수수료 및 매출원가(1,011억 원, YoY +68.6%), 인건비(1,331억 원, YoY +30.1%), 지급수수료(804억 원, YoY +24.0%), 마케팅비(299억 원, YoY +65.7%) 증가.
2.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 투자의견: ‘Buy’
- 목표주가: 410,000원 유지
- 주요 이유: 지속적인 라이브 서비스 개선, 업데이트, 외부 IP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트래픽 증가가 긍정적 평가.
3. 2025년 전망 및 신작 출시
- 2025년 3월 28일 출시 예정인 ‘inZOI’(라이프 시뮬레이션)에 SLM 및 AI 기술 도입 예정, 실시간으로 유저와 상호작용하는 CPC 체험을 통해 AI 역량을 직접 체감 가능.
- AI 기술에 대한 긍정적 반응 시 실적 성장 기대감 및 멀티플 리레이팅 가능성 있음.
- ‘inZOI’ 외에도 ‘다크앤다커 모바일’, ‘서브노티카2’, ‘프로젝트 ARC’, ‘딩컴 투게더’ 등의 다양한 IP 출시로 투자 매력도 증가 예상.
'IT서비스 > 크래프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래프톤 - 1Q25까지도 벌써 좋다 (0) | 2025.01.08 |
---|---|
크래프톤 - 크래프톤을오래 봐야하는 이유 (0) | 2024.12.25 |
크래프톤 - 올해는 뭘 해도 되는 해 (0) | 2024.10.18 |
크래프톤 - 3Q 배그 안정적,4Q 신작 모멘텀 기대 (0) | 2024.10.04 |
크래프톤 - 견조한 실적 위에 자라나는 리레이팅 기대감 (0) | 2024.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