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료/농심

농심 - 1Q25 Preview: 가격인상과 신제품 효과는 아직

okokokokokok 2025. 4. 15.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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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5/유안타증권/손현정

  1. 1분기 매출은 부합, 수익성은 기대 하회

    • 매출: 9,157억 원 (YoY +5.0%) → 시장 예상 수준.
    • 영업이익: 495억 원 (YoY -19.3%, OPM 5.4%) → 기대치 하회.
    • 국내 매출: 7,053억 원 (YoY +3.1%) → 라면 중심 완만한 성장.
    • 해외 매출: 2,662억 원 (YoY +7.7%) → 북미·동남아 중심 견조한 수출.
  2. 원가 상승 및 판촉비 부담

    • 팜유, 전분유 등 원재료 가격 부담 지속.
    • 환율 상승으로 수입 원가 증가.
    • 국내외 신제품 확산 위한 광고·판촉비 증가 → 수익성에 부정적.
    • 신라면 툼바 등 신제품 효과로 내수 라면 매출 소폭 증가 전망.
  3. 2분기부터 실적 개선 기대

    • 국내 가격 인상 효과 본격 반영 예정.
    • 북미 시장 신라면 툼바 제품, 4월부터 월마트 등 유통채널 입점 확대.
    • 중국 법인은 부진 지속되나 역성장 폭은 축소 중.
    • 일본·호주 등 기타 해외 법인은 안정적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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