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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08/하나증권리서치센터/이준호
1. 3Q24 실적 전망
SOOP의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수익은 1,098억 원(+25.0%YoY, +3.1%QoQ), 영업이익은 242억 원(+10.5%YoY, -27.4%QoQ)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
주요 원인은 티메프 사태 관련 일회성 비용과 글로벌 SOOP 회선사용료 증가.
2. 별풍선 및 광고 매출
3분기 별풍선 매출은 818억 원(+30.9%YoY, +1.9%QoQ)으로 분기 성장은 소폭 둔화되었으나 분기 최고치를 갱신.
광고 매출은 243억 원(+12.8%YoY, +7.3%QoQ)로, 주요 콘텐츠 이벤트가 영향을 미침.
3. 광고주 마케팅 비용 기조
게임사들의 보수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이 지속되어 광고 매출의 탄력적인 성장은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
4. 2024년 리브랜딩 및 성장 전망
2024년 연결 기준 영업수익은 4,340억 원(+24.9%YoY), 영업이익은 1,176억 원(+30.2%YoY)으로 예상.
국내 SOOP의 리브랜딩은 10월 중 진행 예정이며, 스트리머 풀 확장 및 글로벌 송출로 경쟁력 강화 전망.
5. 투자의견 및 목표 주가
투자의견은 매수(Buy) 유지, 목표 주가는 165,000원 유지. SOOP의 12개월 예상 PER은 10.9배로 재무 성장성과 플랫폼 경쟁력에 따른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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